빈혈수치가 낮으면 원인과 증상

빈혈수치가 낮으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빈혈수치가 낮으면 어떻게 되는지 원인증상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빈혈수치가 낮으면

빈혈수치가 낮으면?

평소에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과 토할 것 같은 증상이 있어서 빈혈검사를 받는 분들이 점차 늘고 있는데요, 이때 빈혈 수치가 낮게 나올 경우 무척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빈혈수치가 낮으면 먼저 어떤 원인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건강

원인

보통 빈혈 수치가 낮은 원인은 철분이 불충분한 경우인데요, 철분이 부족할 경우 우리 몸에서 헤모글로빈을 생성할 수 없게 됩니다. 이처럼 철분 부족으로 인한 빈혈을 철 결핍성 빈혈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상태

또한 철분이 부족한 요인은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거나 간편식품 등을 자주 먹게 되면 영양이 불균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임산부의 경엔 철분이 더욱 필요로 하기 때문에 빈혈 수치가 낮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어지러움

빈혈 증상

대표적인 빈혈 증상으로는 두통이 올 수 있고, 만성피로, 식욕부진, 어깨 통증 등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이 같은 증상들을 나이가 먹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그냥 참고 버티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보통 빈혈 수치가 11 이하가 될 경우 철 결핍성 빈혈로 판단하게 되는데 여기까지는 별다른 증세가 발생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동반

빈혈이 심해질경우

만약 더욱 심해져서 빈혈 수치가 7까지 낮아질 경우 가슴이 두근거림, 호흡곤란, 안색이 창백해지는 등 다양한 증세가 나타나는데요, 또한 위장기능이 저하되면서 식욕이 떨어질 수 있고 설사, 변비까지 동반될 수 있다고 합니다.

증상

대처방법

이처럼 빈혈수치가 낮으면 철분을 충분히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음식은 보통 돼지고기, 시금치, 브로콜리, 자두 등이 있으니 이러한 음식을 잘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