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10 00:27

재미있는 인디게임 리틀 구조 로봇 Little rescue machine

페이스북을 하다가 모르는 외국인으로부터 친구신청이 왔는데, 알고보니 인디게임 개발자였습니다. 게임 제목을 물어보고 다운로드 받아서 플레이해보았는데! 엄청 재미있습니다!!!!!


제목은 Little rescue machine 우리나라말로 번역하면 작은 구조 기계정도일까요? 

마인크래프트처럼 샌드박스 장르의 게임입니다. 유저가 직접 네모난 블럭과 바퀴, 부스터 등등을 조립하고 컨트롤러를 입력해서 자동차나 로봇을 만들고 그 로봇으로 위험에 빠진 캐릭터를 구조하는 내용입니다. 게임은 아주 심플합니다. 초반에 제공되는 재료들이 부족해서 어렵다고 느낄 수도 있는데, 몇 판만 깨고나면 효율적인 로봇을 만들 수가 있어서 금방 재미를 붙일 수 있습니다.


물리적인 요소들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제작할 때도 약간 고민해야 하고, 게임을 플레이할때도 교육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전 아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데, 아들이 혼자서 게임을 플레이하진 못하지만 아빠가 게임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굉장히 즐거워 합니다. 게임 제작자에게 아들과 함께 게임을 한다고 하니까 자기가 게임을 만들면서 꿈꿨던 모습이라고 좋아하네요. ^^ 


맨위의 자동차는 아들이 직접 만든 것이고, 아래 사진은 제가 만든 드론입니다. 효율성만 추구한 기계죠. 좌우 위아래에 부스터를 달아서 하늘을 날아다니는 구조 드론을 만들었습니다.


중간 중간 광고 동영상 시청을 유도하는 방식 또한 흥미롭습니다. 동영상을 시청하면 게임에 필요한 골드를 보상으로 주는데, 동영상을 보라는 버튼에 보상골드 숫자를 붙이고 시간에 따라서 점점 줄어들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니까 플레이하는 유저입장에서는 빨리 동영상 버튼을 눌러서 최대한 많은 보상을 받고 싶어지게 만드는 것이죠. 이건 글로 설명하기가 어려운데 직접 플레이 해보시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3D 이미지이지만 실제 게임 플레이는 2D로 진행됩니다. 좌우위아래로만 이동이 가능합니다. 엄청 재미있는데, 이걸 혼자서 인디게임으로 개발했다는게 정말 대단합니다. (물론 더 대단한 마인크래프트도 인디게임이지만...) 


재미있습니다! 플레이 해보세요 :)


리틀 구조 로봇 Little rescue machine 구글 플레이 다운받기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