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이버섯 보관방법 올바른 보관법

능이버섯 보관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능이버섯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능이버섯 보관방법

능이버섯은 깊은 산속에서 약 3년에 한번 정도씩 채취할 수 있는 아주 귀한 버섯 중 하나인데요, 이러한 능이버섯을 올바르게 보관하려면 어떻게 보관해야 되는 것인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

버섯

적정 온도

우선 능이버섯은 다양한 보관방법이 있는데요 본인 취향에 맞게 선택하셔서 보관해 주시면 됩니다. 능이버섯의 적정 보관 온도는 1도~5도 정도가 적당한데요, 이를 초과하거나 낮아질 경우 능이버섯의 상태가 금세 안 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금방

냉장보관

능이버섯 보관방법 첫 번째는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는 방법인데요, 습기를 방지하기 위해서 손질하지 않고 그대로 신문지에 싸서 냉장보관해 주셔도 좋습니다. 냉장보관의 경우 7일이 적절하다고 합니다.

온도

많은 분들께서 신문지로 포장할 경우 신문지 속에 있는 기름 때문에 몸에 안 좋을까 봐 걱정을 하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요, 최근에는 환경문제로 인해서 원유에서 추출한 기름 말고 콩기름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손질

냉동보관

만약 능이버섯을 오랫동안 보관하실 예정이시라면 찬물에 담가서 깨끗하게 헹궈주신 다음 간단한 손질을 해주세요, 그리고 자연건조나 건조기로 잘 말려주신 다음 냉동 보관을 해주시면 오랫동안 두고 드실 수 있습니다.

음식

오늘은 이렇게 능이버섯 보관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계셔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