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8.04.03 주식 수익률 350% 기록하고 전량 매도했어요. 이제 스팀구매 가즈아!
2018.04.03 11:07

주식 수익률 350% 기록하고 전량 매도했어요. 이제 스팀구매 가즈아!

첫째 아들이 태어날 때, 아들 이름으로 통장을 개설해주고 JYP 주식을 소량 구매했었어요. 그런데 몇년이 지나 지금 확인해보니까 이 주식이 무려 350%나 올라있더라고요. +_+

'아, 그때 좀 더 많이 투자했었더라면...'

이라는 아쉬움이 드는건 어쩔 수 없지만, 전 아쉬움을 뒤로 하고 350% 수익률을 올린 주식을 전량 매도 했습니다. 그리고 그 돈을 모두 스팀 구매에 사용하려고 해요. 그래서 예전에 @leesol 님 웹툰을 보고 가입해두었던 고팍스에 다시 접속해서 인증 단계와 계좌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실험삼아 만원을 입금하고 스팀도 구매해보았어요. 그런데 출금용 스팀 지갑주소는 @solnamu 가 아니라 골뱅이를 빼고 solnamu 만 적는 거더라고요. 혹시 저처럼 실수하실 분이 계실까봐 남겨둡니다.

그리고 전 처음에 OTP도 일치가 안되서 고팍스 고객센터에도 문의를 남겼었는데, 알고봤더니 설정에서 시간대 동기화를 해야 됬어요.

그리고 고팍스 첫 입금 이후 72시간까지는 암호화폐 출금은 제한이 된다고 합니다. 깨알같은 안내문에 적혀있었어요. 덕분에 지갑주소를 잘못 적어서 전송할뻔한 것은 막았답니다.

주식 매도한 금액은 D+2일에 입금되기 때문에 이번주 목요일이 되어야 출금하고 스팀을 구매할 수 있어요. 막상 스팀을 구매해야되는 입장이 되니까 '내가 사기 전까지는 떨어져라' 하는 마음이 되네요. ^^;;

주식이 350% 수익률을 찍기까지는 4년이란 기간이 걸렸어요. 아마 스팀은 더 짧은 기간안에 더 높은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사실 스팀잇에 가입하고 초반에 시세가 14,000원까지 올라갔었어요. 그때 어마어마하게 스팀을 구매할까? 말까? 고민했었기 때문에 지금 스팀가격은 엄청나게 싸게 느껴지고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솔직히 그때 당시에 전재산을 투자하려고 까지 신중하게 고민했었거든요.

이 글을 몇 년 뒤에 봤을 때, 기분 좋은 기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_+ ㅎㅎ

*이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는 개개인의 판단과 책임에 맡깁니다.

Trackback : 0 Comment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