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6.14 20:39

[부산맛집] 18번완당집 부산에서 먹은 맛있는 완당!



18번완당
주소 부산 중구 남포동3가 1
설명 반죽 얇게 밀고 뜯어내 소를 넣는 과정을 거친 후 탄생되는 완당. 입 속에서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맛이 일품이다. 국물에는 멸치, 다시마, 마늘, 생강으로 우려낸 것에 60년 간 사람들의 입맛을 휘감았던 ‘비밀 소스’가 한 숟가락...
상세보기


부산에 가면 꼭 먹어야 할 음식! 을 검색해보니 제일 먼저 나온 것이 바로 18번 완당집이였습니다. ^^ 저는 남포동에 있는 18번완당을 찾았습니다. 지도를 보면서 찾아갔는데도 불구하고 한참을 헤맸습니다.




처음에 완당이라는 이름을 들었을 때 '이게 무슨 음식이지?' 하고 궁금했는데. 음식을 보니까 만두?와 우동의 조합이랄까? ^^;; (완당은 만두와는 조금 다릅니다. )





저는 기본 완당을 시켰는데. 가는 면도 무지하게 부드럽고, 완당도 입에서 사르르 녹을정도로 부드러웠습니다. 씹히는 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아침 한끼로나 속을 덥히는데는 딱인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음식을 먹는내내 완당을 먹으려는 사람들로 가게 앞에는 줄이 꽤 많이 서있었습니다. 인기가 역시!




가게 입구에 있는 글귀입니다. ^^ ㅎㅎ 18번완당집에 딱 어울리는 문구이네요!  부산여행가실 땐 완당집 꼭 들러보세요!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광역시 중구 남포동 | 18번완당집
도움말 Daum 지도
Trackback : 0 Commen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