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6.01 00:54

광화문 아름다운가게 헌책방을 다녀왔습니다.



아름다운가게 헌책방 광화문점을 다녀왔습니다. 아름다운 가게는 사회적기업으로 자원봉사자들이 기부한 물품을 판매한 수익으로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가게입니다. 보통의 경우 옷가지나 인형, 장남감 등을 판매했는데, 이렇게 헌책만 모아서 파는 헌책방도 있었네요 ^^ 또 책을 좋아하는 솔군이 지나칠 수가 없어서 들러봤습니다.





아름다운 가게 헌책방은 광화문 사거리에 들어서기 전에 르메이에르 빌딩 지하2층에 꽁꽁 숨겨져 있습니다. 찾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 하지만 요런 숨겨진 곳을 찾는 재미도 쏠쏠하지요. 아직 이른 저녁 5시쯤이였는데도 꽤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책들은 분야별로 나눠져 있었습니다. 검색기능이나 책 제목별로 정리가 되어있진 않아서 자기가 원하는 책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그냥 쭈욱 훝어보다가 마음에 드는 책을 발견하는 편이 빠를 것 같습니다. ^^ 책 상태는 꽤 좋습니다. 그리고 새책도 몇권 보입니다.








블루오션전략은 정말 새책처럼 깨끗했습니다. 저한테는 완전 노다지 광산이였습니다. ^^;;ㅎㅎ 하지만 한번에 많은 책을 사기에는 너무 무겁고, 아무리 싸다곤 해도 돈이 없기 때문에...ㅎ  (아! 그리고 많은 책을 주문시에는 집까지 택배 발송해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헌책방 한켠에는 공정무역 초콜릿, 커피 각종 노트, 필기류들도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저도 초콜릿 2개를 구매했습니다! 초콜릿은 한개에 2000원 입니다. 카카오 70%와 50%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70%은 너무 쓰고, 50%이 딱 맛있는것 같습니다. ^^  초콜릿 애호가인 솔군의 평가로 아름다운 가게의 정직한 초콜릿은 정말 맛있습니다.




헌책방에 왔으면 책도 사야겠죠? ^^ 저는 바로 이 책을 골랐습니다. 지구에 하나뿐인 병원! 아름다운 가게에서 봉사와 관련된 책을 구매하니 딱 어울리는 것 같네요 ^^ 책 가격은 6000원!  원래 가격인 13500원 이니까 절반보다 더 싼 가격으로 구매했습니다. 수익은 또 좋은 곳에 사용된다니 기분도 좋아지고 아주 일석이조 입니다! ^^


아름다운 가게 헌책방에 책을 기증하고 싶으시거나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싶을실 경우에는 1577-1113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운영시간은 월~토 오전 11시~오후7시 / 일요일 낮12시~오후6시 (공휴일 휴무) 라고 합니다.  책 기증에 경우에는 전화로 신청하면 택배회사에서 직접 수거하러 온다고 하네요 ^^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름다운 가게 헌책방 SNS를 검색해보세요~!!
cafe.naver.com/bsbooks
facebook.com/bbstore00
twitter.com/bbstore00
me2day.net/bbstore


아름다운 가게 헌책방 책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강추입니다. ^^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 르메이에르종로타운오피스텔
도움말 Daum 지도
Trackback : 0 Comment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