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6.05 13:11

[애니리뷰] 진격의 거인_거인은 항상 존재했다.


페이스북에서 진격의 거인이 인기가 많아서 무슨 내용인가 하고 보았다~ 대략적인 내용은 지구에 엄청나게 거대한 거인족들이 나타나고 거인들은 인간을 잡아먹는다. 이다. 굉장히 잔인하다.



진격의 거인에서 나오는 거인은 다양한 상징성을 부여할 수 있어서 사람들이 재미있어 하는 것 같다. 거인은 자연재해, 거대한 권력, 적국 등등 다양한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존재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리고 그러한 상황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인간 군상들을 보여준다. 


위험한 상황에서도 돈을 중시하는 상인들, 계급을 나눠서 구역을 분리한 것들, 거인이 있어도 인간과 인간이 서로 칼을 겨누는 상황 등등


현실 속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한다. 아직 결말이 안나와서 작가가 정말 말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거인의 비밀이 무엇인지 아직 모르지만. 조금 무섭다. 거인을 일본의 원전, 방사능, 혹은 일본을 위협하는 다른 나라들로 매치하고 생각해보면... 섬이라는 벽안에 갖힌 일본이 벽 그 너머로 나오고 싶어한다. 일본은 내부의 혼란이 커지면 그 혼란을 외부로(특히 우리나라로) 돌리는 역사가 있는데. (에렌이 거인이 되어서 거인을 죽이는 장면이 그래서 무서웠다.)


우리나라는 통일도 안되어 있고, 일본의 위협, 중국의 위협...;;; 안중근 장군님이 말씀하셨던 한중일이 함께 평화와 번영을 협력할 수는 없는 것인지. 한중일이 힘만 합쳐도 세계에서 무시할 수 없을 것 같은데.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