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0.25 18:30

애니팡 시를 쓰신 하상욱 시인님과 인증샷을 찍었습니다!!! (리디북스 간담회 후기)

 

 오늘 오후2시에 리디북스 출판사 간담회에 참석하였습니다~! 홍대의 서교호텔에서 열렸는데요. (전 조금 늦어서 들어가보니 이미 자리가 만석이더라구요)

 

 

아무튼 그게 중요한게 아니고요. 전 애니팡 시를 쓰신 하상욱 시인님과 셀카 인증샷을 찍었습니다!!!! 사인받는 다는걸 깜빡했어요. -_ -;;;;  자, 여기서 잠깐 "하상욱 단편시집" 에 담긴 애니팡 시를 소개하겠습니다.

 

서로가
소홀했는데

덕분에
소식듣게돼

-하상욱 단편시집 '애니팡' 중에서-

 

이렇게 멋진 시를 쓰신 분이죠. 신문에도 나오고 막 하시는 유명인이라는.

"하상욱 단편시집"은 리디북스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리디북스 간담회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참석하였습니다. (너무 더웠어요 ㅠㅠ) 

리디북스의 발전사, 리디북스의 개인화 맞춤 플랫폼은 짱, 리디북스의 sns 짱, 리디북스의 마케팅은 짱.

요약 : 전자책은 리디북스가 짱. 

 

 

이렇게 간담회 후기를 끝내면. 간담회장에서 초콜릿 3개. 과자 5개, 애플주스 1개, 스타벅스 커피 1잔을 마신 보람이 없겠죠. (뛰어와서 허기가 졌어요)

 

1. 리디북스는 개인화 맞춤 플랫폼으로 다양한 종의 도서가 메인에 노출 됩니다.

2. 리디북스 페이스북은 팬 수와 말하는 팬들이 많습니다. 공감글귀를 올리면 판매가 올라갑니다.

3. 공감글귀는 텍스트 보다 이미지+링크 로 올리는게 효과가 좋습니다.

4.cp 페이지를 개편했습니다. (웹하드에 업로드 방식이 아닌 파트너 시스템에 출판사가 직접 등록할 수 있게 만듦)

5. PDF 서비스도 곧 할 예정입니다. 

 

제 짧은 기억력으로는 여기까지가 한계인듯...(아마도 깔끔하게 정리는 다른 전문가 분들이 해주시겠지...)

간담회를 듣다가 문득 든 생각인데. 이미 교보문고는 파일 업로드 방식도 구축되어 있고, PDF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고, PC 서비스도 하고있고...  정말 대기업은 무시무시할 수 없구나...

 

가장 관심이 있는 발표는 역시나 "마케팅" 이였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하는가?  

 

 

 리디북스 김안나 마케팅 팀장님께서 발표중이십니다.

1. 스마트폰&태블릿 을 염두에 둔 마케팅을 기획하자.

2. 무료 전자책은 필수다.

3. 리디북스와 SNS 로 함께 마케팅하자(공감글귀 이야기)

 

이렇게 3가지 인 것 같습니다.

 

 

 

 1권 무료전자책 제공 전법은 구매 전환율이 평균 4% 정도라고 합니다. (결혼하기 전에 한번 읽어보자는 저도 결혼하기 전에 한번 읽어보았습니다.)

하지만 장르소설이 아닌 일반 소설이나 단행본 책들은 시리즈로 만들기 어렵죠. 요건 패스.

 

 

그렇다면 무료체험판을 만들어라!  우리의 김안나 선생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무료체험판이 있기 없기. 의 차이는  3.3배의 판매량의 차이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고 합니다.

이 이야기를 듣고 바로 회사에 오자마자 무료체험판 부터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공감글귀입니다. 이제 리디북스에서 공감글귀를 페이스북에 보내면 그냥 텍스트로 공유되는 것이 아니라 마치 책을 사진찍은 듯이 이미지와 링크가 함께 공유가 됩니다.

이미지가 있으면 좋아요가 눌리는 수가 훨씬 많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공감글귀도 바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합본| 성공하는 남자의 디테일 (1, 2편)> 중에서 - http://ridi.kr/w4xn

 

전자책<성공하는 남자의 디테일>의 문구로 리디북스 공감글귀를 페북에 공유한 모습입니다.  

 

11월02일까지 리디북스에서 <성공하는 남자의 디테일> 이벤트 중입니다.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덧. 분명히 누군가 자세한 후기를 남겨주실꺼라고 생각합니다.

 

 

덧. 고인이 되신. 그 분께. 하늘나라에서 행복하시길...

 

Trackback 2 Comment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