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17 13:18

트레이드올북스로 전자책 만들기 !! 체험기입니당!

 

트레이드올북스 www.tradeallbooks.co.kr 에서 전자책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먼저 간략히 트레이드올북스를 설명하자면 sk플래닛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전자책 에디터 입니다. 누구든지 작가가 될 수 있다는 작가출판을 지향하고 있지요. 저는 출판사로 가입을 했습니다. 개인작가의 경우에는 따로 제출해야할 서류도 없고 온라인으로 등록만 하면되기 때문에 굉장히 간편합니다.

위에 보이는 목록은 eBook 파일관리 함의 모습입니다. 트레이드올북스는 한글이나 워드를 사용하듯이 손쉽게 사용자가 직접 타자를 쳐서 전자책을 제작할 수도 있고, 이미 만들어진 ebook 파일(이퍼브파일,epub파일)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펍을 불러오면 "스타일시트가 적용이 안됩니다" 이런 문구가 나옵니다. 한번 더 트레이드올북스 편집기로 손을 보아야 하지요. 

 

그래도 지금까지 나온 에디터? 혹은 전자책 관리 페이지 중에서 가장 편리한 곳 같습니다. 특히 출판사 입장이 아니라 개인작가가 전자책을 낸다면 트레이드올북스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아직 전부를 사용해본 건 아니기 때문에 다른 곳들은 차차 리뷰를.)

 

무엇보다도 좋은 점은 개인작가를 도울 수 있는 "표지 디자인 의뢰하기" 와 "교정 의뢰하기" 라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아이이펍에서도 표지디자인 업체로 들어가있습니다. 믿을 만한 회사가 들어가 있지요. ^^ 얼마정도의 금액을 지불하면 표지 디자인과 교정을 대행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이렇게 되면 작가는 글에 집중할 수 있겠지요.

 

 

 

다 만들어진 전자책 파일은 단말기별로 어떻게 보이는지 검수 할 수 있도록 미리보기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우왕 굿! 저는 "일탈 인도 치유" 로 전자책을 만들고 미리보기로 보았습니다. 자연스럽게 잘나옵니다. 사진 미리보기도 제대로 나오고요.

처음 트레이드올북스 미리보기를 이용할 때 의문이 생긴게

 

1. 들어가며

들어가며

 

이런 식으로 목차가 두번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트레이드올북스 담당자분께 전화문의를 드렸습니다. 위에 숫자가 들어간 목차는 시스템 상에서 파일번호 같은 것이니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실제 뷰어에서는 숫자가 없는 목차만 보인다고 합니다. ^^

 

 

 

 

인도여행기인  "일탈 인도 치유" 를  트레이드올북스 편집기로 전자책 만드는 모습입니다. 그냥 얼핏보아도 간편한 워드? 라고 느껴지시죠? 복잡한 기능은 없지만 누구든지 손쉽게 전자책 만들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도 아저씨가 인상적이네요. -0- ;;

 

 

 

 

드디어 "일탈 인도 치유"를 트레이드올북스로 전자책을 만들어서 판매등록까지 완료한 모습입니다. 아래에는 태양의 그림자, 엑스트라퀸 등 이전에 판매등록했던 전자책들이 있군요.

 

트레이드올북스에서 제작된 전자책은 티스토어에서 판매가 됩니다. 티스토어는 이제 SK, LG, KT 3사 통신사에 모두 문을 열었으니 사용자가 많겠지요? 그곳에서 내가 만든 전자책이 팔린다 입니다. 안타깝게도 트레이드올북스에서 만든 전자책 파일을 다른 전자책 뷰어에 옮겨서 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일탈 인도 치유"는 어디서든 만나 볼 수 있으니 고고싱. ㅎㅎ "일탈 제주 자유" 도 사랑해주세요.

 

 

이 글은 과연 트레이드올북스 체험기인가? "일탈 인도 치유" 광고글인가?

 

"일탈 인도 치유" 제목이 정해지기 전에 나왔던 제목 아이디어에는 "일탈, 인도 간디" / "일탈 인도 카레" / "일탈 인도 샨티" 등등이 있었습니다. 어떤 제목이 가장 좋은 것 같나요. ㅎㅎㅎ "일탈 인도 간디" 는 제가 추천했던 제목입니다. ㅎㅎ 인도하면 간디죠. 간디 작살. ( _-_)

Trackback : 0 Comment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