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4.24 13:06

SNS 페이스북 그 다음은 핀터레스트가 될 수 있을까?


인터넷 즐겨찾기를 정리하다가 예전에 들어가보았던 링크 중에 스타트카운터 글로벌 스타라는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글로벌 사이트 7군데 들의 방문자수를 그래프로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심심해서 2012년~2013년의 카운트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전세계로 검색해보니 페이스북, StumbleUpon(스텀블어폰), Pinterest(핀터레스트), 유튜브, 트위터, 래딧, (그 다음 무슨 사이트인지 모르겠습니다;) 등이 나옵니니다.


그런데 페이스북이 압도적으로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 다른 곳들을 바닥을 기고 있고요. 그중에서는 핀터레스트가 조금 상위층에 올라섰네요. (정말 페이스북은 대단한...)



이번에는 미국의 경우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역시나 페이스북의 점유율이 최고이고, 그 이후에 핀터레스트가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텀블어폰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네요. 


스텀블어폰은 해외에서 무섭게 성장하던 서비스인데...우리나라에서는 제대로 알려지지 않고 이렇게 하락국면을 맞이하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남한의 경우입니다. 역시나 페이스북이 최고이고, 그아래로는 트위터, 유튜브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건 뭐 페이스북이 전세계를 점령했군요.





마지막으로 북한을 검색해보니. 이렇게 들쑥날쑥한 그래프를 보입니다. 아마도 분석의 모수가 부족했기 때문이겠죠? 아무튼 북한에서도 페이스북이 최고...;;;


이글은 어떤 분석이나 전망을 하려고 쓴글이 아니라... 그냥 심심해서 해본 것입니다.

페이스북이 짱이란 것과 북한에서도 페이스북을 하는구나 정도를 알 수 있는 ^^;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