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기름 보관법과 먹는법

들기름 보관법과 먹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들기름 보관법, 먹는법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들기름 보관법

보관법

들기름 보관법은 직사광선을 받지 않는 서늘한 그늘에서 보관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들기름의 경우 쉽게 산화되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빛에 노출이 되거나 온도가 적정하지 않을 경우 하얗게 기름 덩어리가 뜨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다고 합니다.

기름

그렇기에 들기름 보관법은 빛이 차단될 수 있도록 겉 부분에 신문지를 싸매거나 냉장보관을 해주시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시중에서는 보관방법이 까다롭기 때문에 참기름과 들기름을 섞어서 팔 때도 있습니다.

먹는법

유통기한?

보통 들기름은 언제까지 먹을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들기름은 냉장고에 보관하더라도 한 달 안으로 드셔주시는 게 좋으며, 되도록 유통기한 6개월이 지나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

먹는법

들기름 먹는법을 살펴보자면 일반적인 경우 나물에 묻힌 다음 비타민이 잘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하고, 최근에는 날달걀과 함께 섞은 다음 드시는 경우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양념

또한 들기름 먹는법은 미역국에 조금 넣어서 드셔도 좋으며, 계란 후라이를 할 때도 들기름 한 스푼 정도를 넣어주셔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각종 양념장을 만들 때도 들기름을 넣어서 먹는 경우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요리

오늘은 이렇게 들기름 보관법과 먹는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계셔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