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에서 피가 나오는 경우 원인

소변에서 피가 나오는 경우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변에서 피가 나오는 경우 원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소변

건강상태

우리 신체에서는 70%가 수분으로 되어있다는 말이 있는데요, 이처럼 우리의 몸 안에 있는 노폐물도 마찬가지로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소변을 자주 배출하게 됩니다. 소변은 우리 신체에서 노폐물에 해당하지만 우리 몸의 건강 상태를 체크해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소변에서 피가 나올 때는 어떠한 원인이 있을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혈뇨

원인

갑작스럽게 소변에서 피가 나오는 경우 원인은 매우 다양한데요, 우선 전립선 건강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전립선 문제의 경우 노화랑 연관성이 있는데요, 나이가 먹게 되면서 전립선 질환이 생길 수 있고 이로 인해 소변에 피가 보이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

전립선 문제

하지만 요즘에는 젊은 분들에게도 전립선 문제가 생겨서 소변에서 피가 나오는 현상이 종종 있는데요, 만약 전립선 쪽에 문제라면 피가 보이는 것뿐만이 아니라, 소변을 볼 때 각종 불편함이상한 증상이 함께 발생되곤 합니다. 그렇기에 소변을 볼 때 또 다른 불편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확인

요로감염

둘째로 요로감염으로 인해 소변에서 피가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요, 요로는 소변을 만든 뒤 배출해 주는 통로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에 세균이 침입해서 염증을 일으킨 경우 혈뇨가 나올 수 있다고 하며, 혈뇨 외에도 복부 쪽에 통증이 함께 발생될 수 있다고 합니다.

증상

신장결석

세 번째로 신장결석이나 요로결석 등이 생겼을 때도 소변에서 피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석이 발생된 위치에 따라서 하복부에 통증이 있거나, 배뇨 중 통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하며, 메스꺼움, 구토 등이 동반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전문가를 찾아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통증

오늘은 이렇게 소변에서 피가 나오는 경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계셔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