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혈구 수치가 낮은 이유 총정리

백혈구 수치가 낮은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혈구 수치가 낮은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백혈구 수치가 낮은 이유

백혈구?

백혈구는 우리 신체 중 면역체계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데요, 이러한 백혈구는 우리 신체가 병균이나 질병에 감염되는 것을 예방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위험할 수 있는데요, 더욱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예방

이유

백혈구 수치가 낮은 이유는 매우 다양하게 있는데요, 백혈구를 생산해내는 골수 쪽에 이상이 생겨서 백혈구 수치가 낮아지는 경우가 있으며, 골수 쪽에 조혈모세포가 이상이 생겨, 골수이형성 증후군 또는 재생불량성 빈혈 같은 경우가 원인일수 있다고 합니다.

질병

또한 각종 면역 질환으로 인해 백혈구 세포가 파괴될 수 있으며, 복용 중인 으로 인해서 백혈구 수치가 감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엽산이나 비타민B가 부족할 경우 백혈구 수치가 낮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감염

다양한 원인

이처럼 백혈구 수치가 낮은 이유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요, 백혈구 수치가 낮을 경우 각종 질병에 쉽게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백혈구 수치가 낮을 경우 확실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확인

증상

백혈구 수치 낮으면 피로한 느낌과 어지러운 증상이 발생될 수 있으며, 두통이나 식욕이 감소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불면증 증세와 발열까지 동반될 수 있는데요, 심한 경우 관절염이나 폐렴, 요로 감염 등 다양한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백혈구 감소증은 매우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발생되기 때문에 확실한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전문가를 한 번쯤 찾아주시는 게 좋은 방법에 해당합니다.

수치

오늘은 이렇게 백혈구 수치가 낮은 이유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계셔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