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콘 수확시기 보관법 요약정리

야콘 수확시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야콘 수확시기와 야콘 보관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야콘 수확시기

야콘?

우선 야콘은 9월부터 10월까지가 제철인 식물인데요, 대충 보면 고구마랑 비슷하게 생겨서 헷갈리기 쉬운 것 같습니다. 야콘은 전분이 거의 없고,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이러한 야콘 수확시기는 언제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보관법

언제 수확?

우선 야콘 수확시기는 10월이라고 하는데요, 야콘의 경우 서리가 내리기 전에 수확을 하고, 괴근은 연하고 포기당 20개 내외이기 때문에 수확할 때 주의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

또한 야콘은 10월에 수확을 하는 것이 더 좋긴 하지만 9월쯤에 미리 수확하는 것도 괜찮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좋은 야콘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식물

야콘의 특징

야콘을 실제로 보게 되면 껍질 쪽이 자주색 빛을 띄며, 과육은 노란빛을 띄고 있습니다. 또한 야콘은 당도가 높은 편에 속하는데요, 타원형이면서 표면이 미끌미끌한 것이 좋은 야콘이라고 합니다.

음식

보관법

야콘 보관법은 야콘을 깨끗이 씻고 나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그 후 랩으로 잘 감싼 뒤에 냉장 보관을 해주시거나 신문지로 잘 싸매서 통풍이 잘 이루어지는 곳에 보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철

오늘은 야콘 수확시기와 보관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계셔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