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세티아 키우는법, 물주기 총정리

포인세티아 키우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인세티아를 이쁘고 건강하게 잘 키우는 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포인세티아 키우는법

포인세티아

포인세티아는 강렬한 레드 색상이 매력 있는 아름다운 꽃인데요, 분위기를 한층 업 시켜주는데 아주 좋은 꽃입니다. 그렇다면 포인세티아 키우는법을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잎새

분갈이

우선 포인세티아를 모종부터 키우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은데요, 그렇기에 분갈이 방식에 대해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분갈이할 때는 꼭 모종의 화분보다 지름 부분이 4~5센티 정도 큰 화분에 옮겨 심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뿌리 쪽 공간이 많으면서 흙이 많이 있어야 튼튼하게 자랄 수 있다고 합니다.

뿌리

물주기

포인세티아의 흙은 배수가 잘 이루어지는 흙으로 해주시면 되며, 적절한 물주기는 흙이 다 말랐을 때마다 물을 주시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물을 줄 때는 물이 배수구로 나올 정도로 듬뿍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온도

적정 온도

포인세티아를 잘 키우기 위해서는 10도 이상의 온도를 유지해 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포인세티아는 원예용으로 나온 꽃이라서 실외에 두지 말고 베란다 같은 실내에서 키워주시는 게 좋다고 하며, 뜨겁거나 건조한 온풍기가 있는 곳은 가급적 피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습도

광합성 시키기

포인세티아는 햇빛을 좋아하는 식물인데요, 이 잘 들어오는 곳에 화분을 두고 관리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여름에는 온도가 너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반그늘에서 키워주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기온이 너무 낮다거나 햇빛이 부족할 경우 잎새가 시들시들해질 수 있으니 유의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나무

오늘은 이렇게 포인세티아 키우는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계셔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