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약초 총정리

간에 좋은 약초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에 좋은 약초가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간에 좋은 약초

헛개나무

간에 좋은 약초 첫 번째는 헛개나무인데요, 간에 좋다고 잘 알려진 약초입니다. 헛개나무의 경우 알코올로 인한 간 손상에 큰 효과가 있는데요, 헛개나무는 알코올의 해독을 도와주고, 간세포 재생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지방간은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간 수치가 높을 경우 이를 안정화 시켜주는 데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약재

냉이

두 번째는 냉이인데요, 냉이는 간에 무척 좋은 음식이지만 봄에만 채취할 수 있다는 것이 아쉬운 점입니다. 냉이의 경우 콜린이라고 하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간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데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냉이를 먹게 되면 간에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지방간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효과

민들레

간에 좋은 약초 세 번째는 민들레인데요, 민들레는 우리나라 어딜 가나 매우 쉽게 채취가 가능한 약초입니다. 민들레를 사용해서 간에 효과를 보려면 민들레의 뿌리를 사용해 주셔야 한다고 하는데요, 민들레에도 콜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콜린은 간에 쌓여있는 독소를 해독하는 효과가 있고, 간 기능을 회복시켜준다고 합니다.

효능

벌나무

간에 좋은 약초 네 번째는 벌나무입니다. 최근에는 벌나무가 간에 좋다고 매우 잘 알려져 있는데요, 벌나무는 간의 온도를 정상적인 온도로 회복시켜줄 수 있는 효과가 있으며, 수분이 좋게 배설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건강

생강

생강도 마찬가지로 간 건강에 매주 좋은 약초라고 하는데요, 생강은 간질환 예방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으며, 추가로 고혈압이나 소염작용까지 함께 도와주는 약초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음식

마지막으로 에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의 경우 주독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기에 알코올을 자주 섭취하시는 분들의 간을 보호해 주고, 숙취로 인한 구토메스꺼움 같은 불편함을 없애줄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