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이 저린이유 무엇일까?

손이 저린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이 저린이유가 무엇인지 다양한 원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손이 저린이유

혈액순환 문제

갑작스럽게 날씨가 추워질 경우 몸도 움츠리게 되듯이 혈관 쪽에도 수축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서 손이 저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땀을 낼 수 있는 운동을 하거나, 손에 온찜질을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통증

손목 터널 증후군

손이 저린 이유 두 번째는 손목터널 증후군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평소에 손목을 자주 사용하는 직업을 가지신 분이나, 아이를 돌보시는 분들에게 자주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우리 손목은 터널과 유사하게 생긴 수근관이라는 게 있습니다. 이 수근관을 통해서 신경이 지나가야 하지만 신경 압박이 생길 경우 손이 저리는 증상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의심

손목 터널 증후군의 경우 처음엔 손끝이 저리는 증상이 발생되고, 증상이 더 심해질 경우 손 전체적으로 저림과 통증이 발생되며, 손이 타들어가는 느낌의 작열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이와 같은 증상이 의심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전문가를 찾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

목디스크

손이 저린 이유 세 번째는 목디스크인데요, 목 쪽에 문제가 생겨도 손이 저릴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의 주 증상으로는 바로 손이 저리는 증상이 발생된다고 하는데요, 목 쪽에서 팔 부분으로 내려오는 신경들이 디스크에 눌려서 팔이나 손이 저리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중년

말초신경병증

중년 이후에 발생되는 손 저림의 경우 당뇨병을 가진 분들에게서 많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양쪽 손이 대칭적으로 저릴 경우 말초신경병증 때문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당뇨를 가지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발생된다고 하는데요, 주요 증상으로는 손이 얼얼한 느낌과 타는 듯한 느낌, 또는 경련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환자

오늘은 이렇게 손이 저린이유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계셔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