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러움증의 원인 알아보기

어지러움증의 원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머리가 어지러운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어지러움증의 원인

어지러움증?

우선 어지러움증에 대해서 살펴보자면 주변의 환경이 회전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고, 몸을 제대로 가누지 못하는 증상이 있으며, 때에 따라서 심한 오심이나 구토 증상이 있는 평형장애를 말하고 있습니다.

통증

빈혈?

많은 분들께서 어지러움증의 원인은 빈혈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사실 빈혈로 인해서 어지러움증이 생기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대표적 원인들이 무엇이 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핑핑

이석증

어지러움증의 원인 두 번째는 이석증인데요, 귀에 있는 이석이 원래의 위치를 이탈해서 세반고리관이라는 곳을 자극하는 질환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이것으로 인해서 어지럼증이 발생될 수 있는데, 보통 1분 이내로 짧은 증상이 발생된다고 하며, 구토 또는 두통 같은 증상이 동반된다고 합니다. 만약 어지러움증의 증상이 짧게 나타나면서 반복될 경우 이석증을 의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토

기립성 저혈압

다음은 기립성 저혈압의 경우인데요, 앉아있다가 일어나면 순간적으로 어지러움이 나타나는 질병으로 기립성 저혈압에 해당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갑자기 일어날 때만 증상이 발생되고 앉거나 누울 경우 증상이 다시 가라앉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증상

요약정리

이렇게 어지러움증의 원인 총 세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지러운 증상이 꾸준하게 발생될 경우 계속 방치하기보다는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서 전문가를 한 번쯤은 찾아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아픔

오늘은 이렇게 어지러움증의 원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계셔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