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빼미와 부엉이 차이 알아보기

올빼미와 부엉이 차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올빼미, 부엉이 둘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부엉이

평소에 올빼미와 부엉이를 보는 일은 흔치 않은데요, 동물원을 가면 올빼미나 부엉이가 보이긴 하는데 둘의 정확한 차이점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 둘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올빼미

올빼미 특징

올빼미와 부엉이 차이점은 바로 안구를 자세히 보면 다른 점이 있는데요, 상단에 있는 첫 번째 사진을 보게 되면 올빼미는 안구가 검은색에 해당합니다. 즉 홍채와 동공이 동일한 색상을 띄고 있습니다.

차이점

그렇기에 안구를 자세히 봤을 때 안구의 모든 부분이 검은색을 띤다면 올빼미에 해당합니다. 그렇다면 부엉이의 특징은 대략 짐작이 오실 것 같은데요,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점

부엉이 특징

부엉이의 경우 위 사진처럼 홍채랑 안구가 색 차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노란색검은색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눈에 노란색 부분이 있을 경우 부엉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알기 쉽습니다.

안구

또 다른 차이점

올빼미와 부엉이 차이는 안구 외에도 다른 곳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입니다. 부엉이는 귀가 위로 쫑긋하게 올라와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반면 올빼미를 보면 귀가 귀가 위로 올라와 있지 않은 특징이 있는데요, 그렇기에 귀가 쫑긋 올라오지 않았다면 올빼미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홍채

오늘은 이렇게 올빼미와 부엉이 차이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계셔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