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어떡해 올바른 표현방법

어떻게 어떡해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어떻게어떡해중 무엇이 올바른 표현방법일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어떡해

어떻게 어떡해는 발음이 비슷하다 보니 헷갈릴 수 있는데요, 사전에 어떻게라는 말을 찾아보게 되면 부사 '어떤 방법이나 방식'이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평소에 상대방의 안부를 물을 때는 '어떻게 지내세요?'라고 물어보곤 합니다.

어떻게

보통 '어떻게'는 문장의 중간이나 처음에 들어가고, '어떡해'는 문장의 맨 뒷부분에 붙여서 사용하는데요, 하지만 이렇게만 들어보면 정확하게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기에 문장의 예시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맞춤법

예시

하나의 문장을 예로 들어보자면 '계속 늦으면 어떻게 할 거야' 이것과 '계속 늦으면 어떡해' 이런 식으로 '어떻게'는 문장의 중간에 사용하고 '어떡해'는 문장의 맨 끝부분에 들어갈 때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입력

문장없이 사용할때

만약 어떻게 와 어떡해를 문장 없이 단일로만 사용할 경우 '어떡해'라고 작성해 주시는 게 올바른 표현법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문장의 처음이나 중간에 사용할 때는 '어떻게'라고 표현해 주시면 됩니다.

오타

요약정리

반대로 문장의 끝부분에 사용한다고 했을 때는 '어떡해'라고 표현해 주시는 것이 올바른 표현법입니다. 만약 문장을 입력하다가 이게 중간에 들어가는지 끝에 들어가는지 생각해 주시면 보다 구분하기 쉬우니 꼭 기억해 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법

오늘은 이렇게 어떻게 어떡해의 올바른 표현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계셔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