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보관하는법 알아보기

고구마 보관하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구마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 보관하는법

집에 고구마를 보관해놓고 가끔씩 쪄서 먹으면 참 맛있는데요, 이때 중요한 건 고구마를 어떻게 보관했냐에 따라서 더욱 맛있는 고구마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구마 보관하는법에 대해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도

냉장보관?

우선 생고구마의 경우 보관만 잘해준다면 오랜 시간 보관할 수 있지만 고구마는 온도에 매우 취약하기에 조심해 주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끔씩 고구마를 냉장보관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렇게 보관할 경우 고구마의 맛이 떨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재배

올바른 보관법

그렇기에 고구마를 냉장보관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으며, 올바르게 고구마 보관하는 법은 고구마를 한 개씩 신문지 또는 키친타올로 말아준 다음 환기가 잘 되는 곳이나 서늘한 곳에 보관해 주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시기

보관시 유의사항

고구마는 햇빛이 닿는 곳에 놓게 되면 상태가 매우 안 좋아질 수 있으니 꼭 서늘한 곳에 두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박스에 보관하는 경우 박스에 충분한 구멍을 뚫어서 통풍이 잘 되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맛있는

고구마 맛있게 먹는법

고구마는 밭에서 캐고 나서 바로 찌게 되면 당도가 높지 않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고구마를 캐고 나서 후숙 기간을 거치게 되면 더욱 당도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고구마가 안 달다고 실망하기보다는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 보관해서 드시면 더욱 맛있는 고구마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음식

오늘은 이렇게 고구마 보관하는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계셔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