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춧가루 보관법 올바른 보관방법 알아보기

고춧가루 보관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춧가루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고춧가루 보관법

고춧가루를 구매하고 나서 어떻게 보관해야 오랫동안 먹을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그렇다면 고춧가루의 올바른 보관법이 무엇인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냉장고

유통기한

우선 고춧가루의 유통기한은 기본적으로 최대 2년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또한 고춧가루는 습한 것에 매우 약하기 때문에 되도록 1년이 지나지 않도록 드셔주시는 게 좋습니다.

음식

습한곳에 두지않기

고춧가루를 습한 곳에 잘못 보관할 경우 고춧가루의 색이 변하거나 맛이 이상해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잘못된 보관방법으로 색이나 맛이 변했다면 아깝더라도 버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재료

실온보관법

실온 고춧가루 보관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고춧가루를 완전히 밀봉해 주신 다음 빛이 아예 들어오지 못하도록 신문 또는 검은색 비닐봉지로 감싸주신 뒤 보관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반찬

냉장보관법

냉장보관의 경우는 확실하게 밀봉하지 않을 경우 다른 냄새가 밸 수도 있고, 습기가 찰 수 있어서 유의해 주셔야 하는데요, 만약 냉장보관을 원하실 경우 지퍼백에 고춧가루를 담으신 뒤 추가로 밀폐용기에 넣어서 보관해 주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가루

오늘은 이렇게 고춧가루 보관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계셔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