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 보관법 알아보기

망고 보관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망고의 올바른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망고 보관법

요즘에는 망고를 지인에게 선물 받는 일도 많이 있고, 맛있어서 직접 구매해서 먹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러한 망고를 올바르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보관해야 되는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음식

냉장보관?

망고 보관법은 보통 냉장보관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망고는 바로 냉장고에 보관하기보다는 실온에서 익을 때까지 뒀다가 냉장고에 보관해 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과일

익었는지 확인하기

실온에서 2일에서 3일 정도 지나면 망고가 말랑말랑 해지면서 익게 되는데요, 이때 비닐이나 신문지 등에 싸서 냉장고에 넣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처음부터 말랑말랑한 상태라면 바로 냉장보관을 해주셔도 좋습니다.

과정

만약 후숙 기간을 거치지 않고 바로 냉장보관을 할 경우 냉해를 입을 수도 있고 맛도 더욱 떨어지기 때문에 꼭 후숙 기간을 2일에서 3일 정도 거친 후에 보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후숙

보관시 유의사항

망고를 보관할 때 유의해야 하는 점이 있는데요, 망고를 김치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망고가 까맣게 변색되면서 맛이 이상해질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올바른 망고 보관법은 일반 냉장고에 보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기

오늘은 이렇게 망고 보관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계셔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