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초기 속울렁 증상 원인과 완화 방법

임신초기 속울렁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신초기에 속울렁 증상이 왜 나타나는 것인지 원인과 완화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초기 속울렁

임신초기

임신초기 때는 신체에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중 속울렁 증상도 대표적인 증상에 해당합니다. 또한 임신 초기에는 입덧도 흔한 증상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메스꺼움

하지만 입덧의 경우 보통 16주 정도가 지나면 자동으로 사라진다고 하는데요, 속 울렁과 함께 발생하는 증상이 바로 메스꺼움입니다. 이때 건강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두통

속울렁 이유

임신 초기에 속 울렁이 발생하는 이유는 호르몬의 변화를 겪게 되면서 일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입덧의 경우 태아를 보호하기 위한 호르몬 증가가 원인일수 있다고 합니다.

증상

호르몬 분비?

또한 임신 초기에는 융털막성생식선자극호르몬이라고 하는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에 소화계통에 문제가 오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로 인해 속 울렁 증상이나 속이 역한 느낌이 들 수 있다고 합니다.

원인

완화방법

속 울렁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을 많이 드셔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수시로 물을 꾸준하게 섭취해 주신다면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추가로 과식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완화

오늘은 이렇게 임신초기 속울렁 증상의 원인과 완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계셔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