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파선이 부었을때 원인과 증상

임파선이 부었을때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파선이 부었을때 원인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임파선이 부었을때

면역력?

우선 보통 임파선이 붓는 이유는 면역력이 나빠져서 발생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바깥에서 몸 안으로 들어오는 바이러스 또는 다양한 세균들이 몸에 침투되기 때문에 임파선이 부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해결

면역력 악화요인

이처럼 임파선이 부었을때는 평소에 면역력 관리를 잘 해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면역력이 나빠지는 이유는 규칙적이지 않은 수면패턴이나, 갑작스러운 체중 감소, 또는 피로 누적 등이 있다고 합니다.

원인

증상

보통 임파선이 부었을때는 두통이나 감기 몸살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은 몸에 열이 나기 때문에 임파선 문제가 아닌, 단순 감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목이 붓고 기침이 발생할 경우 목감기보단 임파선염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방안

또한 임파선은 귀 뒷부분인 쪽에 위치해 있으며, 따끔따끔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임파선 멍울이 잡힐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몸에 힘이 빠지는 느낌이 들 때 귀 뒤쪽을 만져보면 몽우리가 잡힐 때가 있다고 합니다.

치료

해결방안

우선 임파선이 부었을때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역시 휴식인데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 평소에 꾸준한 운동을 하면서 비타민 영양제를 통해서 보충해 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후두

오늘은 이렇게 임파선이 부었을때 어떻게 해야 되는지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계셔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