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현미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가족, 데뷔, 남편, 자녀, 아들, 본명, 이혼)

가수 현미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수 현미 프로필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나이-고향
프로필-나이-고향

출생

현미의 본명은 '김명선'에 해당합니다. 1937년 1월 28일에 출생하였으며, 2022년 기준 현재 만 나이는 85세, 고향은 평안남도 강동군 고천면 맥전리에 해당합니다.

학력
학력

학력

현미의 학력은 덕성여자대학교 (가정학과 / 명예학사) 현재까지는 이렇게만 알려져 있으며, 초중고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가족-남편-아들-자녀
가족-남편-아들-자녀

가족 관계

현미의 가족 관계는 이영곤(첫째아들), 이영준(둘째아들), 원준희(둘째며느리), 한상진(조카), 박정은(조카며느리), 노사봉(조카딸), 노사연(조카딸), 이무송(조카사위), 아일리(조카딸)까지 현재는 이렇게 알려져 있으며, 아들 두 명은 이혼한 작곡가 이봉조 사이에서 낳은 아들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데뷔
데뷔

데뷔

현미는 1957년 '미 8군 번안곡 O Danny Boy'로 처음 데뷔하였으며, 이후 1962년 '밤안개'로 정식 1집을 발매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은 가수 중 한 명입니다.

가수
가수

상세

가수 현미는 박재란, 위키리 등과 같이 60년대 톱가수로 활동하였으며, 음악계에서는 이미자, 패티 김과 비슷한 수준의 평가를 받고 있는 대가수에 해당합니다.

현미
현미

오늘은 이렇게 가수 현미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