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변에 피가 섞여 나오면 위험신호?

대변에 피가 섞여 나오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변에 피가 섞여 나올 경우 원인이유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대변에 피가 섞여 나오면

피가 섞여 나오면?

우리는 보통 대변 상태에 따라서 본인의 건강상태를 어느 정도 짐작해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대변에 피가 섞여 나오면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더욱 정확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검사

치질

우선 첫 번째로 치질의 경우 대변에 피가 섞여 나올 수가 있는데요, 보통 이러한 항문 쪽 질환으로 인해 피가 섞여 나오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즉 섞여 나오는 피가 선홍색을 띤다면 치질의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확인

대장암

다음은 대장암의 경우인데요, 대변에 피가 섞여 나온다면 대장암이나 대장 용종에 의한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대장암의 초기 증상은 치질, 변비, 설사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이와 같은 증상이 반복될 경우 전문가를 찾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

변비

다음은 변비인데요, 변비가 심한 분들의 경우 궤양이 발생해서 변에서 피가 섞여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변비와 치질은 많은 분들이 흔하게 겪은 질병인데요, 이러한 변비가 심해질 경우 직장암까지 번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중요

요약정리

이처럼 대변에 피가 섞여 나오면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보다 확실한 원인을 찾기 위해서는 전문가를 찾아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정확한 원인을 모른 채 방치하다 보면 더욱 증상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으니 좋은 방향으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의심

오늘은 이렇게 대변에 피가 섞여 나오면 원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계셔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