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0.23 13:53

내게 감사하는 법을 가르쳐준 책!





저는 책을 정말 좋아합니다. 그렇다고 제가 책을 엄청 많이 읽은 것은 아니지만, 꼭 많이 읽어야만 좋아한다고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니까요. 평소에도 도서관에서 책을 읽고, 서점에서도 읽고, 사서도 읽고, 선물 받아서도 읽곤 합니다. 그러던 차에 아주 좋은 기회가 생겨서 위즈덤 하우스 에서 하는 도서서평단에 선발이 되었답니다. 책을 원없이 읽을 수 있는 행복한 일이 생긴거죠. ^0 ^ 감사합니다!



                           [위즈덤하우스에서 출판된 도서들]



하하하.. 아직 안읽은 책이 태반입니다 ^^;; 하지만 하나 같이 좋은 책이란 것을 자신할 수 있답니다. (안읽어 보고 어떻게 아냐구요?  읽어 보셨어요?? 안 읽어 봤으면 말을 말어~~)








                   [우리가 어떤 마음의 창을 여는가에 따라서 보이는 하늘의 모습도 달라집니다.]


그 중에서 한 권의 책을 소개하려 합니다. "Thanks" 는  제게 감사의 힘을 깨닫게 해준 책입니다. 보통 우리들은 그냥 누군가에게 선물을 받았을 때나 도움을 받았을 때 감사하곤 합니다. 평범하게 도움에 대한 인사치레 정도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감사에는 힘이 있습니다. 내가 감사하는 순간 도움을 줬던 사람도 기분이 좋아지게 됩니다. 그러면 다음번에 또 도와주시겠죠?   ( 은혜는 꼭 갚고, 원수는 잊으라 는 말 들어보셨나요? )


선물을 받거나, 누군가에게 밥을 얻어먹을 때도 어떤 사람은 정말 고맙게 생각하고 감사해하는 반면에 어떤 사람은 무덤덤하거나 당연한 듯 받아들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누가 더 기분이 좋을까요? 후배에게 밥을 사줄때도 별것 아니지만 정말 맛있게 싹싹 긁어 먹는 후배가 더 이뻐보이고, 다음번에 또 사주게 되는법이죠 ^^


감사는 단지 감사를 받는 사람의 기분만 좋아지는 것이 아닙니다. 감사를 하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가 기분이 좋아지고 서로의 관계를 돈독히 해주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가족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해보셨나요? 사랑하는 애인에게는 감사하다고 말하셨나요? 항상 곁에 있어주는 친구들에게는요 ?




                     [감사의 힘에 대한 책!]


감사의 힘에 대한 책은 많이 있습니다. 감사에 어떤 능력이 있는지 저보다 훨씬 더 잘 알려줄테니, 오늘 한번 읽어보세요! ^- ^





                      [매일 적고 있는 감사노트]



저는 감사노트를 매일 적고 있답니다. 하루종일 어떤 감사한일이 있었는지 잠들기 전에 곰곰히 생각해보는 거죠. 피곤에 지쳐서 바로 곯아 떨어지기 보다 감사노트를 적다보니 "아, 나는 정말 행복한 사람이구나!" 를 매일같이 깨닫게 됩니다.  내게 반갑게 인사해주는 친구들, 아침일찍 일어나셔서 정성껏 밥상을 차려주시는 부모님, 함께 점심을 먹어주는 친구들, 항상 loveletter 를 보내주는 my lover ^^* 와 시원한 바람마저도 감사하답니다.  








안 좋은 일만 연달아 일어나는 하루였나요?





왜 내게만 머피의 법칙이 적용될까?  생각하시나요?






오늘하루  "감사하다"는 말을 해보는건 어떨까요? ^- ^






Trackback 0 Comment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