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2.04 13:08

다음 로드뷰로 우리 대학교를 탐방했습니다!





예전에 구글어스를 보면서 엄청나게 놀랐던 적이있습니다. 인공위성으로 찍은 지구의 사진이 전세계어디나 다 보이니까요~ 처음 구글어스를 하면서 이곳저곳 돌아다녔던 기억이 나네요. 일단 우리집부터 찾아보고, 비버리힐즈도 날아가보고, 미국에 사는 친구의 대학교 전경도 구경하고 말이죠.


그런데! 드디어 우리나라에서도 정말 제대로된 지도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바로 다음 로드뷰!! 마치 우리가 직접 그 길거리를 걷는 듯한 느낌이 드는 지도입니다. 완전 신기합니다. 오늘은 이 로드뷰를 가지고 제가 다니는 대학교를 돌아다녀 봤습니다. 마치 게임을 하는 것 처럼 재미있네요. ㅋㅋㅋ




다음 스카이뷰로 살펴본 우리나라 모습입니다. ^^ 다음지도는 좀 더 우리나라 입맛에 잘 맞게 만들어졌습니다.

점점 확대한 모습 이제 서울로 들어갑니다~

한 번 더 확대! 지하철 노선도를 보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드네요 ^^

짜짠~ 한번 더 확대!! 도대체 우리 학교는 어딨는걸까요?^^

짜짠~ 이제 여의도와 마포대교, 한강대교, 동작대교 등등 한강이 보입니다. ^^

짜짠~ 중앙대와 숭실대가 보이는 군요 ^^ 둘 중에 솔군이 다닌 곳은 어디일까요 ?^^

지도의 오른쪽을 보면 아주 쉽게 지도의 축척을 바꿀 수 있는 바가 있습니다.


짜짠~ 솔군이 다닌 학교는 바로 숭실대학교 입니다. ^^


지도를 보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먼저 스카이뷰로 본 모습이구요.


두번째는 그냥 지도로 본 모습입니다.

다음은 로드뷰를 실행하기전 모습이랍니다. 로드뷰는 저 파란색 길에다가 귀여운 카메라 아이콘을 놓으시면 바로 보입니다.

마지막은 교통정보표시입니다. 어느 도로가 뻥 뚫려있는지 알려줍니다~ 학교앞 교통상황은 좋군요^^

오른쪽에 보시면 테마지도라는 것도 있습니다. 주변에 가볼만한 곳, 주변맛집 등등 테마를 선택하면 바로 왼쪽에 관련된 정보가 나옵니다. 저는 추천맛집을 선택했는데~ 제가 자주 가던 숭실대앞의 순살왕돈까스 집이 딱 나오더라구요!! 오호~ 영특한지고~!!

자~이제 본격적으로 다음 로드뷰의 모습입니다. 짜짠~ 숭실대 정문의 모습입니다.

아래쪽에는 확대 축소버튼이 있습니다. 확대한 모습!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크게보기 버튼도 있습니다.


크게보기를 누르면 이렇게 아래 보이던 지도는 안보이고 로드뷰만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는 풀스크린 버튼이 있습니다.  그걸 누르면 꽉찬화면으로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자동주행이라는 버튼도 있는데요. 이걸 누르면 마치 내가 차를 타고 주변 풍경을 보는 것처럼 자동으로 로드뷰가 움직입니다. 저는 사당로 방향 버튼을 꾸욱 눌렀습니다.


풀스크린으로 볼때의 모습입니다.



사당로를 출발했습니다. 차가 많이 있군요~ 그런데 이상한게, 저 거꾸로 달리고 있어요!!?? ^^;;ㅋㅋ

숭실대학교 중문의 모습입니다. 우아~ 이렇게 다음 로드뷰로 만나니까 굉장히 신기하고 반갑네요^^

자, 숭실대학교로 진입합니다. ㅋㅋㅋ

짜짠~ 왼쪽에 보이는 것이 중앙도서관이구요. 왼쪽에 보이는 건물은 학생회관입니다. 그리고 저 앞에 보이는 삼각뿔은 컴퓨터와 프린터를 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도서관 바로 아래로 내려오면 보이는 곳~ 왼쪽에 보이는 건물은 채플을 드리는 한경직 기념관입니다. ^^
아마 신입생 여러분들이 OT를 하는 곳일꺼에요~! 강당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 바로 오른쪽을 돌아보면, 먼저 도서관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보이고, 그 다음에 있는 입구는 학생식당과 2층에는 생활협동조합 매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보이는 큰 건물에 대학원과 실내체육관, 헬스장, 조만식기념관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교양수업과 인문대, 사회대 학생들의 수업이 조만식기념관에서 있답니다. ^^

여기 보이는 것은~ 중앙 원형 분수랍니다! 여름이면 시원하게 분수가 높이 솟구칩니다~ 저 멀리 숭실대의 상징인 백마상이 있습니다. 지금은 겨울이라서 분수는 안틀고 트리가 놓여져 있답니다. ^^ 조명도 있어서 밤에 보는 분수도 굉장히 멋지답니다.

짜짠~ 왼쪽에 보이는 것은 형남공학관으로 1층에는 학사관리과? 가 있구요(학생행정처리를 담당하는 곳 - 수업관련, 휴학관련 상담) 대부분이 공대 강의실과 연구실로 이루어진 건물이랍니다. ^^ 엄청 높아요!!!

왼쪽에 꺽인 화살표를 누르면 좌우로 60도씩 돌아갑니다~

왼쪽으로 돌렸을때 보이는 건물은 한국기독교박물관입니다. 1학년때 이 곳을 방문하게 되는데요. 사회 교과서에서 보던 유물들이 바로 이곳에 있답니다!! 헉. 전 처음에 이 곳에 들어가고 얼마나 놀랐던지~ 꽤 귀중한 유물들이 많이있어요!

그리고 오른쪽으로 돌았을때 보이는 건물은 베어드홀입니다. 커다란 원형 강의장이 있구요. 관리과, 우편수발실, 경리과, 홍보과 등등 학교에 관한 모든 부서가 모여있는 숭실대의 중심부입니다.

180도를 돌아서 뒤를 보았을 때 보이는 곳은 민주로 입니다. 쭉 뻗은 길로~ 봄이면 신입생을 맞이하려는 동아리들로 가득차구요. 축제 때는 각종 이벤트들이 벌어지는 곳입니다. 평소에는 사람이 참 많아요 ^^ ㅋㅋ

좀 더 들어가봅니다~ 여름방학 기간에 사진을 찍었는지~ 캠프에 온 듯한 아이들이 있네요 ^^ 숭실대에서는 매년 방학마다 아이들을 위한 잉글리쉬 캠프가 있답니다. 대학생들은 선생님으로 지원할 수도 있어요!

운동장 주변에는 테라스가 있어서~ 굉장히 좋습니다. 앉아서 공부하기도 좋고, 밥먹기도 좋고, 밤에 맥주한캔 사다놓고 친구들과 놀기도 좋고, 그래서 인기가 너무 좋은 바람에~ 자리 잡기가 힘듭니다. ^^ 봄에는 벚꽃이 흐드러지게 펴서 엄청 운치있습니다!

지금 보이는 건물은 벤처중소기업센터입니다. 숭실대는 벤처과가 가장 먼저 생긴 대학교 입니다. 벤처대학원도 있구요. 이 곳에는 벤처기업들이 입주해있답니다.

그 다음에 보이는 건물은 교육관입니다. 학군단 수업이 있는 건물입니다. 그리고 어문계열 수업도 있는 곳입니다.
남자와 여자가 어우러지는 공간? ^^

넓디 넓은 운동장 모습, 숭실대학교는 축구부가 유명하죠. ^^ 2002년 월드컵의 주역 최진철 선수가 계시기도 했구요. (저 최진철 선수 실제로 만나봤답니다!! 만나서 사인도 받고, 사진도 같이 찍었어요!!ㅋㅋㅋㅋ)


우아! 아쉽게 여기까지 사진이 찍혔나 봅니다. ^^ 오른쪽에 보이는 건물은 백마관입니다. 법대생들이 수업을 듣습니다. ^^


와우!  다음로드뷰와 함께한 대학탐방 재미있는걸요! ^^ 이제 졸업을 앞둔 저로써는~ 정말 아련한 추억들이 가득한 장소를 다시금 만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농구장에서 신나게 농구를 하던 추억들, 테라스에 앉아서 친구들과 점심을 먹던 추억, 원형분수에서 사진을 찍고 놀던 기억 등등. 저 장소 장소마다 추억들이 어려있으니까요. 기분이 묘하네요 .^- ^ 


여러분들도 추억의 장소를 한번 다음지도검색으로 찾아보세요. 로드뷰로 드라이브하면서~ 잠시 옛 추억에 잠겨보는것 어떠세요? ^-^


Trackback 0 Comment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