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8.31 18:46

명동에는 신기한 가게도 많지~♬ 명동 "당고집"

 

 명동에는 신기한 가게가 많습니다. 외국인도 많아서 여기가 과연 한국인가 싶기도 하고요. 하긴 보라카이에서는 여기가 필리핀인가? 싶을 정도로 한국인이 많았습니다. 외국인이 많이 오는 곳인지 명동에는 외국인 입맛에 맞는 가게도 많습니다.

 

 

 

이번에 발견한 가게 명동 "당고집"

항상 명동에서 을지로입구로 걸어갈 때면 제 눈길을 끌던 아주 작은 당고가게입니다. 본점은 홍대에 있다는 군요.

당고, 당고, 당고 (검색에 잘걸리라고 이러는 거 아님...)

당고하면 떠오르는 건 왠지 "짱구는 못말려" 에서 짱구가 먹던 군것질 거리? 입니다.

그러고보니 짱구는 못말려가 한국에 전파한 음식이 참 많습니다. 샤브샤브, 오코노미야끼, 타코야끼(문어빵), 초코볼, 액션가...아 이건 먹는거 아니지.

 

  

 아무튼 굉장히 간지나는 분께서 당고집에서 일하고 계십니다. 아주 좁은곳에 계속 일하시려면 힘드시겠네요. ㅠㅠ 먹고 살기가 참힘들죠?

 

 

매우 심플한 디자인의 간판.  당고, 드링크, 빙수?

 

 

주문을 하면 바로 음료와 당고를 제작해줍니다.  

 

 

오! 파란음료수.  (이거 색이 신기해서 시켰는데. 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 ^^;)

 

 

드디어 나온 당고!!!!  예쁘장한 분홍색 당고와 .... 당고    ....당고   이걸 뭐라고 표현해야 하나... 팥 당고입니다. 

 

 

맛은.  

당고집입니다.

 

 

 

덧, 자세한 맛은 그냥 우리나라 미역국에 들어가는 새알 떡에 분홍색 팥크림 얹은 느낌입니다. 한번 먹어보기에는 괜찮지만 개인적으로는 막 계속 찾아가서 먹고 싶은 생각이 들진 않습니다. 일단 각자 한번 먹어보시고 판단하시길.

 

덧. 내가 상상하던 달짝찌근하고 뭔가 짱구가 맨날 먹고싶어하던 맛이 아니야!!!!! ㅠㅠ

 

덧. 그래도 힘들고 열심히 가게를 운영하시는 분에게 실례이니. 다들 제 말만 믿지 마시고 드셔보고 직접 판단하세요. 입맛은 개인취향이니까요.

 

덧. 그래도 파란색 음료수는 시원하고 신기하고 상큼해요. 그럼 당고집에서 당고대신 음료수를 시켜드세요.

 

덧. 덧이 어디까지 달리는 거지?

 

 

 

 

Trackback 0 Comment 5
  1. Favicon of https://tropicul.tistory.com Arkanoid 2012.08.31 20:28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저 파란 음료수는 요즘 여기저기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블루 레몬에이드군요..

    블루 리큐르로 색을낸...

    • Favicon of https://solnamu.tistory.com 2012.09.03 08:57 신고 address edit & del

      신사의 품격에 나왔었데요~ㅎㅎ 전 그것도 모르고 왠 파란 음료가 있지? 했어요.

  2. Favicon of https://hititler.tistory.com 히티틀러 2012.09.01 15:22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저도 일본 여행을 갔을 때 아사쿠사 근처에서 당고를 먹어봤는데, 생각과는 전혀 다른 맛이더라고요.
    사진만 봤을 때는 단짤지근한 시럽이나 조청이 위에 뿌려져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찝찔달착지근한 간장맛이었어요;;

    • Favicon of https://solnamu.tistory.com 2012.09.03 08:57 신고 address edit & del

      엇! 저랑 똑같은 생각을 ^^ ㅎㅎ 저도 달것이라 기대했는데. 그래도 분홍색 당고는 달짝지근하더라구요 ^^

  3. Favicon of https://hobbyhorse.tistory.com 아라레 ♪ 2012.09.03 13:17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분홍색팥크림은 딸기팥이라는 맛이예요 ^^
    당고집에서 파는 맛있는 블루레몬에이드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