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8.30 14:00

미체결된 주문은 어떻게 되는 걸까?

주식 왕초보의 주식일지 입니다. 오늘의 궁금증 하나!

"미체결된 주문은 어떻게 되는걸까?"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서 주식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보통은 주문을 해놓고 일상생활을 합니다. (일상생활로 못 돌아오시는 분들은 문제 있는거에요~~) 저 같은 경우에도 일을 해야하기 때문에 주문만 해놓고, 체결된 건 확인 못하고 업무를 한답니다. 아, 물론 동시호가로 살짝 비싼 가격으로 바로 매수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싸게 사야지 않겠습니까?


또 한가지 저는 업무시간이 아침9시부터 저녁5시까지 라서 아예 주식거래시간에는 주식을 못하죠. (주식거래시간에 관해서는 다음에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예약주문 이란 것을 합니다. 주식시장이 개장하기 전에 미리 주문을 넣어두는 것입니다. 물론 급변하는 시장상황에 못쫓아가서 체결이 안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땅을 치고 후회해야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미리 주문해놓은 주문들은 언제까지 유효한 것일까요? 오늘 주문해 놓으면 체결될때까지 계속 주문이 살아있는 걸까요?


정답은 바로  장종료 까지만 유효하답니다. 어제 예약주문을 해놓았던 것도 오늘 아침에 주문을 해놓은 것도 미체결이 되면 장종료와 함께 주문도 무효화 되버립니다. 따로 주문취소 신청을 안해도 없어져 버리는 거죠. 그래서 주문이 확실히 체결됬는지 확인해야만 한답니다.


전 처음에 한번 주문을 넣으면 그 주문이 체결될때까지 쭈~~~~욱 주문이 살아있는줄 알았답니다. 혹은 한달이나 일주일 동안의 유효기간이 있는줄 알았는데. 하루만 지나면 바로 자동취소가 되서, 당황했답니다. 자, 오늘의 궁금증 해결!


미체결된 주문은 당일 장종료와 함께 사라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업무시간에 주식은 금물!]






Trackback 0 Comment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