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2.07 23:14

사이버대학교 종류가 참 많구나,




나는 사이버대학이 몇 군데 없는 줄 알았더니, 그 종류가 꽤 많다. 공부에 대한 수요가 그만큼 많다는 소리인가? 이미 그냥 대학교만 해도 정원이 미달날 정도로 수가 엄청나게 많은데 ? 이번에 소개할 사이버대학교는 한국사이버대학교이다.





한국사이버대학교는 이번에 평생교육기관에서 고등교육기관으로 승격됬다고 한다. 고등교육기관 = 대학교, 평생교육기관은 학원?  아무튼 진짜 대학교 처럼 인정을 받게 되었다는 이야기이다. 사이버대학교는 온라인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사이버대학교를 선택하는 주요한 이유 중에 하나는 교육의 질, 수강료 (가격) 등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자신이 배우고 싶어하는 과목이 있는가? 하는 문제 일 것 같다. 물론 그냥 학점 채워서 졸업증명서만 떼가는 쳇바퀴학생들도 무수히 많겠지만, 무엇보다 교육의 진짜 목표는 내가 배우고 싶은 것을 배워야 한다.


지금 이 순간에도 전세계 10개국 30여 개 도시에서 38,700여 명의 학생이 KCU를 통하여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있습니다. 매년 각국 대사관, 교육당국, 해외방송국 등에서 가장 많이 방문/
견학하는 최고의 사이버대학교입니다.



한국사이버대학교의 학부는 위와 같다. 일반 대학교의 학부들과 조금 비슷한 부분도 있는것 같다. 한 가지 내눈에 띄는 것은 벤처경영학부이다.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 무척 궁금해진다. 역시 학부의 초점은 실용성에 맞춰져 있다. 실생활에 바로바로 써먹을 수 있는 공부들을 배운다. 왠지 사이버대학간의 학부가 비슷한듯 하면서도 살짝씩 다른 점이 있는 것 같다. 한국 사이버 대학의 경우 깔끔하게 정리가 된 듯한 느낌이다.

 

알고 보니까 내가 체험단으로 활동하게 될 대학은 사이버대학이 아닌 디지털대학이였다. 엥?  사이버대학과 디지털 대학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사이버대학의 졸업증명서를 기업에서 어느정도까지 인정해 주는지가 궁금하다. 단순히 한가지의 전공분야를 더 공부한 정도로 인정을 해줄지, 정말 개별 대학교를 졸업한 증명서로 인정해 줄지. (이 부분에 있어서 평생교육기관에서 고등교육기관으로 승격된 한국사이버대학은 유리하다고 본다.  고등교육기관으로 승격됬다는  말이 바로 대학교 졸업증명서로 인정해준다는 말이 될테니까.)


편입을 준비하거나, 직장을 다니면서 새로운 공부를 하시고 싶으신 분들, 대학은 못다니지만 공부를 하고싶으신 분들 사이버 대학을 잘 이용하시길!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