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1.06 13:34

[서평] 18시간 몰입의 법칙




사람은 몰입을 하면 즐거움을 얻는다고 한다. 어떤 일에 얼마만큼 빠져드는가가 중요하다. 아무리 많은 시간을 공부해도 성적이 안오르는 학생이 있는가 하면, 단 몇 시간을 공부를 해도 성적이 좋은 학생들이 있다. 이 차이는 무엇일까? 집중을 하고 안하고의 차이이다. 10시간을 책상 앞에 앉아 공부를 해도 머릿속에는 "I'm so sorry~♪" 라는 노래 가사를 흥얼거리고 있다면 그 많은 시간이 말짱황이다.



이 책에서는 많은 성공한 사례들을 보여주고 있다. 정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꿈을 이뤄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정말 어떻게 그런 상황에서 꿈을 꿀 수 있었을까? 싶은 사람에서 부터 정말 불가능할 것 같은 상태에서 성공한 사람까지 꿈은 이루어진다를 들려준다.


18시간을 몰입한다. 그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꿈을 위해서 밤낮으로 몰입한다. 밥을 먹을때도, 화장실에서도 오직 자신의 꿈을 생각한다. 어떻게 하면 자신의 꿈을 이룰지. 고3때 이런말이 있었다. "3당4락" - 3시간을 자면 합격하고, 4시간을 자면 떨어진다는 뜻의 사자성어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3시간을 자고 삶을 산다고 한다. 예전에도 나폴레옹이 하루에 4시간을 잤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그땐 "에이~ 말도 안돼 사람이 어떻게 하루에 4시간만 자?" 라고 말했다. 하지만 나도 고3시절은 4시간을 자면서 공부를 해보니... 뭐 불가능한 일은 아닌것 같다. 평생을 그렇게 산다면 얘기가 틀려지지만..   (앗, 그런데 18 + 4 = 22시간인데... 하루는 24시간이니까... 나머지 2시간은 어디로 사라진거지?? -_ -?)


자신의 환경을 탓하면서 꿈을 꾸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픈 책이다. 



꿈을 이루는 것은 나의 환경이 아닌, 바로 나 자신이다.



18시간 몰입의 법칙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이지성 (맑은소리, 2004년)
상세보기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