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3.22 22:34

[서평] 77번 고마워 : 첫사랑이 알려준 7가지 성공 키워드

77번 고마워: 첫사랑이 알려준 7가지 성공 키워드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기타가와 야스시 (랜덤하우스코리아, 2008년)
상세보기


77번 고마워는 마치 스펜서 존슨의 시리즈를 보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자기계발서이다. 하나의 이야기에 성공의 키워드를 살며시 스며들게 하는 스토리텔링기법을 사용한다. 남자아이와 여자아이가 만나서 나누는 이야기를 통해서 독자로 하여금 성공의 방법을 알려준다. 일본작가라서 그런지 자기계발서임에도 불구하고 파스텔빛의 연애이야기를 보는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물론 내용은 전형적인 일본러브스토리를 따르지만 ^^;; 불치병에 걸린 소녀랄까.. 어쩌면 우리나라의 소나기와도 비슷하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작가가 이 책을 통해서 하고 싶은 말이다. 바로 자신의 삶을 살고, 꿈을 이루라고 말한다. 많은 부분이 그동안 읽어왔던 자기계발서적들과 겹치지만 그중에서 기억남는 이야기들이 있다.




솔직함을 이기는 천재는 없다.


솔직하게 사람들의 조언을 받아들이고, 사람들에게 솔직하게 대함으로써 친구를 얻으라는 이야기 이다. 아무리 뛰어난 천재라도 혼자서는 작은 성공밖에 이룰 수 없다. 원대한 꿈을 이루기 위해선 항상 도와줄 친구들이 필요하다. 실제로 믿기지 않을 정도로 큰 꿈을 이룬 사람 곁에는 그 사람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준 친구들이 있다. 김연아 곁에는 오서코치가 있듯이, 워렌버핏 곁에는 찰리 멍거가 있듯이.


(관련 책)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이종선 (갤리온, 2009년)
상세보기






꼭 이루고 싶은 Life list 를 작성해라!

모든 것은 Give & Take 이다.


이루고 싶은 것을 적으라는 책들은 참 많이 있다. 하지만 이 책에서 새롭게 제시한 것은 내가 원하는 것만 적은 리스트가 아니라 내가 남에 꿈을 이루어줄 혹은 남을 위해 해주고싶은 리스트를 작성하라고 한다. 가령 예를 들면 어머니 집안일 도와주기, 친구를 격려해주기 등등과 같은 남들을 위한 리스트를 작성해야 나를 위한 리스트가 이루어진다고 말한다. 색다른 발상인 것 같다. 이것도 위의 솔직하라는 이야기와 일맥상통하는 것 같다. 결국 나 혼자서 잘살면 무슨재민겨? 라고 말한다.


자기계발서가 참 많다. 성공의 방법에 관한 책이 이렇게 많은데. 정말 성공하는 사람들은 얼마나 될까?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