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0.05 11:26

2만원으로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일!

tj


올해 봄에 한비야님을 만난 후에 월드비전 해외아동후원을 시작했습니다. 매달 2만원씩 해외에 있는 아동에게 후원금을 보내주는 것이지요. 예전부터 누군가를 돕고 싶다는 생각은 많이 했지만, 아직 내가 돈을 버는 것도 아니고 용돈 받는 주제에 그래도 될까? 하는 마음에 망설이곤 했답니다. 헌데 한비야님을 3번이나 만나게 되면서.. (북콘서트, 작가사인회, 블로그컨퍼런스) 바로 행동하게 됬습니다.


사실 2만원이란 돈이 엄청나게 큰 돈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그렇게 작은 돈도 아닙니다. 누구에게는 매달 2만원이 큰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2만원으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스타벅스 커피 두잔+조각케이크 두개, 소주2병+안주 하나, 영화 한편+팝콘+콜라  등등  친구와 함께 스타벅스에서 만나거나 친구와 술한잔 기울이거나 애인과 영화관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돈입니다.


하지만, 그 돈으로 누군가의 한 생명이 지켜지고, 꿈을 키울 수 있다면 .


요즘 sk 에서 정말 멋진 광고를 하더군요. 우리는 전쟁도 끝낼 수 없고, 기아도 끝낼 수 없고, 가난도 끝낼 수 없지만, 한 아이가 점심을 굶는 일은 끝낼 수 있다고...















너희가 내 형제들인 이 가장 작은이들 가운데 한 사람에게 해준 것이 바로 나에게 해 준 것이다.
 (마태오 21:40)








Trackback 0 Comment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