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6. 8. 03:25

윈도우 비스타 체험기 (4) 윈도우 연락처로 인맥을 관리하자!

아이큐도 이큐도 아닌 NQ 가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바로 인적 네트워크, "인맥"을 잘 관리해야 성공한다고 합니다. 정말 현대 사회는 속도도 빨라진 만큼 예전보다 더 많은 사람들과 만남을 갖게 되는 것 같습니다. 초,중,고, 대학교, 직장, 동아리, 지역, 혈연, 온라인 동호회 등등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건 아닌지 걱정이 될 정도 입니다. 그 많은 사람들을 내 좁은 머릿속에 다 집어넣을 수 있을지도 의문이구요.

  어린 시절 한반 친구들 이름은 달달 외웠는데. 이제는 어제 만남 사람의 이름도 잘 기억나지 않습니다. 나이가 들어서 기억력이 감퇴한 것인지, 내 기억이 감당 못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을 만난 건지.

  사람과 사람사이에서 서로의 이름을 기억한다는 건 중요합니다. 또한 서로 연락을 지속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저는 언제인가부터 제가 만난 사람들의 이름을 적어두고, 나중에는 엑셀로 정리해두곤 했답니다. 그런데 윈도우 비스타에는 더 쉽게 인맥을 관리할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윈도우 연락처] 기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명 전자 명함을 만들 수 있다. 그런데 그 정보의 종류가 방대하다! 이름, 주소, 이메일 주소, 성별, 전화번호, 웹사이트 , 사진까지 추가할 수 있다. 한마디로 한 개인의 정보는 다 넣을 수 있는 셈이다.

이 정도까지 해놓고서 까먹는다면 ......


그럴땐, [윈도우 연락처] 를 다시 열어보면 된다!! ^- ^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