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1. 9. 23:37

커피를 비싸게 파는법




커피를 비싸게 파는법

베블렌효과 - 과시효과.. 남들에게 뽐내려고 비싼 물건을 사고, 다른 사람도 덩달아 따라서 그 물건을 사게 되는 효과

고급문화, 명품문화

체험경제 수익모델 = OSMU

Marketing offer

원가 개념이 아닌 브랜드파워로 가격을 올린다.
체험으로 아름다운 것! 포장!


1) 제일 처음 커피원두 가격은 0.1센트

2) 그것을 자판기 커피로 우려냈을때 2.5센트

3) 그것을 테이크 아웃 커피잔에 담았을때 1달러

4) 그것을 스타벅스 커피잔에 담았을때 5달러

5) 그것을 호텔 로비에서 팔면 10달러

무려 원가에서 1000배 .....

어디에 담느냐..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올라간다.

부창출
what?    content, idea.
who?    
how?    
how much?
how long?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