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9.25 14:09

Daum , NHN(네이버) 채용설명회를 다녀왔습니다~



1. 취업박람회


취업시즌이라 그런지 취업박람회, jab fair, 채용설명회 등등 많은 행사들이 있습니다. 아직 취업할 시기는 아니지만 미리미리 알아보는게 좋겠다 싶어서 관심있는 회사 몇 군데 채용설명회에 다녀왔습니다. 취업박람회는 여러회사를 모아놓고 해서 그런지 조금은 분주하고 집중되지 못한 분위기여서 조금 안타까웠습니다. 취업박람회에서는 제 전공분야 회사도 없고, 대기업 위주라서 그냥 헤드 헌터분에게 상담만 받았습니다. 웹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대해서 물어봤는데 - 아직은 어떤 분야를 정하지 말고(입사해서 어디 분야로 갈지는 자기 맘대로 안되기 때문에) 넓게 보라는 대답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당연한 얘기 지만 웹 마케팅이라고 따로 부서가 있는게 아니라 마케팅 부서에서 웹마케팅도 하고 다른 일들도 총괄해서 한다는 얘기도 해주셨습니다.




2. NHN 채용설명회


NHN(네이버) 채용설명회를 다녀왔습니다. 궁금했던 점도 질문도 하고, 이야기들도 많이 듣고 왔습니다. NHN이 어떤 회사다, 회사 분위기나 복리후생에 관한 이야기들을 많이 하셨습니다. 최고급 의자에서 근무한다고..(100만원짜리 의자.. 예전에 인터넷에 사진이 돌아다녔죠) 여행비도 따로 준다는 이야기도 솔깃했습니다. Refresh 휴가라고 하더군요. 제가 질문한건 블로그에 관한 것(네이버가 블로거 만남을 준비한다고 해서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물어봤답니다.) 채용할 때 기술 분야와 공통분야의 비율을 물어봤습니다. 인터넷 기업들은 보통 개발자를 많이 뽑기 때문에... 그런데 의외로 40:60 (공통:기술) 비율로 공통분야 직원이 많다고 대답을 하시더군요. 저는 서비스기획에 관심이 많은데, 다른 학생들도 기획분야에 관심이 많아 보였습니다. 나오면서 네이버에서 준비한 선물도 받았습니다. 옷이랑 (이건 여자옷이더군요 ㅠ) 노트랑 펜을 주셨답니다.


NHN(네이버) 는 이번달 (9월)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입사지원을 받는 답니다.


네이버 공채 지원 바로가기



 





3. Daum 채용상담


daum 채용상담도 받아보았습니다. 다음은 아예 채용상담을 it 학생을 대상으로만 하더군요..(역시 개발자를 많이 뽑겠다는 얘기 겠죠? ^^;; 경상대 학생들은 다 어디로 가야되나?? 증권사 가야되나??) 다음은 채용설명회가 아니라 상담이라서 좀 더 1:1 대화시간이 많았습니다. 다음에서 원하는 인재상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면접이나 자기소개서에다가 어떻게 쓰면 좋다 라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벤처에서 출발한 다음이라는 이미지에 맞게 자신의 진취성이나 도전정신에 대한 것과 다음 서비스를 많이 사용해 보았다는 점을 얘기한다면 좋을 거라고 하셨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은 블로그를 20개를 운영해 봤는데.. 다음은 어떤 점이 좋았고, 어떤 점이 나빴다, 그래서 이런 점이 개선되고 어떤 서비스가 있었으면 좋겠다. 이렇게 대답했던 분이 있었다고 합니다.) 

 

daum 도 공채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10월 6일까지 입니다.

daum 공채 지원 https://gorecruit.daum.net/recruit/info/open/pop_openrecruit.html

(갑자기 링크가 안걸려서 부득이하게 이렇게 주소만 적습니다.)






채용설명회를 들어보고 나니...

한가지 의문은 채용설명회에서 진짜로 그 회사에 입사할 수 있는 방법이나 기준에 대한 정보는 전혀 얻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그 회사에 대한 정보는 알 수 있지만.. 정작 내가 그 회사에 들어갈 수 있는지에 대한 건 알 수 없었습니다. 그걸 다 알면 얼마나 좋겠냐 만은..^- ^;; 조금이나마 어느 적성이나 어떤 실력이 있어야 하는지.. 알려준다면 취업 걱정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더 좋겠습니다. 

(솔직하게 '학점 3.5 이하는 서류전형 통과 못한다. 우리회사는 토익 중요하게 본다. 토익800이하는 서류전형에서 떨어진다.' 냉정하지만 차리리 이러면 확실하게 자기 목표를 세우고 준비할 수 있지 않을까요? 두리뭉실하게 '학점은 중요하게 안보구요.. 자기소개서를 봐요.' 라고 하면 취업준비생들은 무얼 준비해야 할지 모르니까..)

 

Trackback 0 Comment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