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6. 4. 12:48

the Triple-A Supply Chain

민첩성 육성

대단한 기업들은 갑작스럽고 예상치 못했던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공급

사슬을 만든다. Agility(민첩성,빠른대응)은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산업의 공급과 수요의 변동이 그들이 익숙한 것보다 더 빠르

고 광범위하게 오르락내리락하기 때문이다. 대부분 공급사슬은 비용에

빠르게 대항함으로써 극복한다. 그러나 민첩성은 신속하고 cost-

efficiently(비용효율성) 있게 대응한다.

대부분 기업은 계속해서 신속성과 비용에 초점을 맞춘다 그들의 공급사

슬의 민첩성을 무시하기 위해서 그들이 높은 가격을 지불해야 하는 것

을 실감하지 못하고.( 이 자료의 끝의 "The Importance of Being

Agile"(민첩성의 중요성)을 보라) 1990년대에 Intel은 새로운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Compaq은 긴 디자인 순환주기 때문에 라이벌 보

다 다음 세대의 PC를 출시하는데 좀 더 많은 시간이 걸렸다. Compaq은

고객들 사이에서 최신기술제품의 입소문을 내주는 초기제품사용자(얼리

어댑터)를 결코 잡을 수 없었기 때문에 점유율을 잃었다. 불행히도,그

것은 가격으로는 경쟁할수 없었다. 왜냐하면 그 제품들은 파이프라인에

서 오랜 시간동안 있기 때문이다. 컴팩은 많은 재고를 남겼다.      

그것은 컴팩이 가격을 내렸을때 더 이익을 얻지 못했다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라이벌(인텔) 이 가능한 만큼 컴퓨터 가격을 내리지 못했다.
매각인이 기술 설명서가 변한 것을 알릴때, 컴팩은 다른 제조회사보다 더 많은 다시만드는 비용을 초래했다. 미완성 제품들이 제고로 쌓여있기 때문에..
공급사슬 민첩성의 부족은 컴팩의 십년간 pc시장 점유율을 잃게했다.

이와 반대로, 영리한 기업들은 공급사슬의 민첩성을 사용하여 라이벌과 차별화하였다. 예를 들어, H&M,Mango, Zara 는 그들의 공급사슬의 모두 연결된 민첩성을 만들어서 유럽에서 가장 돈잘버는 의류브랜드가 되었다.
그들의 제품 파이프라인이 끝에 왔을때, 그 세 기업은 민첩한 설계 과정을 만들었다. 가능한 빨리 디자이너들은  트랜드의 스케치를 그리고, 직물(원단)을 주문했다. 그것은 그들에게 경쟁자보다 먼저 시작하게 해주었다. 왜냐하면 직물 공급자가 직물을 공급하는데 아주 오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그 기업들은 오직 매장의 신뢰할 수 있는 자료를 가지고 디자인을 완성하고, 여성복을 만들었다. 그것은 그들이 만든 제품을 할인하였다.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의 수가 적어진
다른 파이프라인에서, 세 기업 모두 최고의 효율적인 유통 센터를 가졌다. 그들은 최신식의 분류와 (병목현상이 일어나지 않는 유통) - 자원 관리 기술을 확보하고 사용했다. 그들이 변동이 심한 수요에 대응해야 했을때
H&M,Mango,Zara 는 1990년 이후로 매년 20%이상의 성장을 했고, 그들의 두자릿수 순이익은 의류산업의 선망의 대상이다.

Agility(민첩성)


97p
이것은 종종 수요 변동에 빠르게 대응하는 최고의 방법이다. 왜냐하면 이것은 회사들이 제품을 완성하게 해주기 때문에, 그들이 고객이 좋아하는 것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있을 때. Xilinx, 세계에서 가장 큰 프로그램 로직 칩 메이커이다, 그들은 완벽한 postponement(연기,지연) 기술을 가지고 있었다. 고객 기본 제품을 구매 한후에 다르게 적용하기 위해 회사의 통합된 인터넷을 매개로 계획한다. Xilinx 는 거의 재고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

- 비싸지않은 재고를 적게 유지하라, 종종 병목현상을 야기하는 부피가 크지않은 구성요소. 예를 들어, 의류 제조업체인 H&M, Mango, Zara 는  버튼, 지퍼, 고리 와 같은 악새서리의 공급 받는 것을 유지한다. 그들의 옷을 완성하기 위해서 심지어 공급사슬이 무너질 위험을 감수하고,

- 신뢰할만한 로지스틱스 시스템을 건설해라. 예상치 못한 필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재편성 하라. 회사들은 그들 스스로 이익을 얻기 위해 로지스틱스 시스템에 투자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로지스틱스 제공자인 제3자와 동맹을 할 수 있다.

- 팀과 함께해라, 어떻게 지원 계획을 요청하는지 안다. 물론, 그것은 오직 회사들이 훈련된 관리자들을 가지고 있고, 준비된 위기 관리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가능하다. 델과 노키아가 증명한다.

Adapting Your Supply Chain 너의 공급 사슬 개조하는 것.

위대한 기업들은 전략 또는 시장이 변화 할때 똑같은 공급 조직망을 고수하지 않는다. 오히려, 변화에 필요들에 조정할수 있게 하기위해서 그들의 공급 사슬을 개조한다. 개조(적응)는 튼튼해 질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은 계속적인 장점을 가져다주는 공급사슬 건설에 치명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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