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16'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6.11.16 요즘 나는 뭘하고 있지?
2016.11.16 15:37

요즘 나는 뭘하고 있지?

요즘 나는 뭘하고 있지? 그냥 문득 든 질문인데.... 영어공부도 열심히 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영어에만 온전히 집중할만한 여건도 아니고 뭔가 붕 뜬 상태인 것 같다. 매주 월요일마다 브라이언을 만나서 언어교환을 하고, 매주 화 목은 외국어 문화원에서 원어민 선생님께 영어를 배우고 있다. 그리고 평소에는 영어동화책을 빌려서 읽고, 프렌즈와 모던 패밀리 같은 미드도 시청하고 있다. 매일매일 듀오링고와 파이널리 스피크, Elevate 앱으로 영어 게임도 하고... 그런데 뭔가 부족한 느낌이다. 사실 조금씩 조금씩 영어가 나아지는 걸 느끼긴 하지만

영어공부를 한다고 당장 돈이 벌리는 것도 아니고, 어느정도 공부해야지 얼마나 실력이 오를지 수치가 보이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더 이런 기분이 드는 것 같다.

http://joyfulraon.com 이라는 영어 블로그도 워드프레스로 만들었다. 사실 만들기는 한참전에 만들었고, 최근에서야 글을 쓰기 시작했다. 만들 때는 큼이네집 웹툰을 번역해서 올릴 생각이었는데 아직 그정도의 번역실력이 갖춰지질 않아서 우선 그냥 영어일기와 어떻게 영어공부하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쓰고 있다.

영어 공부법에 대한 책들도 많이 읽었는데, 결론은 그 영어 공부법이 말하는 방법을 다하면 되는 것 같다. 문제는 그만큼 영어공부에 투자할 시간이 있냐는 거지...  그 중에서 영어동화책 읽기와 미드 보기가 가장 영어공부에 효율적인 방법인 듯 싶다. 

도서관에서 영어동화책을 빌리고, 유튜브에서 영어동화 읽어주는 영상을 보고 듣고, 마지막으로 내가 영어동화를 읽는 영상을 찍어서 유튜브에 올리고 발음을 검토받는다. 

미드는 자막없는 상태에서 한번 보고, 받아쓰기를 해보고, 영어 자막이 있는 상태에서 보면서 내가 들린 것들이 맞는지와 뜻을 한번 살펴보는 식으로 하는 방법이 좋다.

건강검진도 받았는데, 체중을 많이 줄여야 한단다. 그래서 매일 저녁밥은 굶는 중이다. 하루 2식만 먹고 따로 운동할 시간을 낼 수는 없으니 그냥 식단조절만 해야지... 아무튼 정신없는 하루하루다. 뭔가 정돈되지 않은 느낌이다. 방향을 잃은 느낌도 들고... 발바닥에 난 사마귀를 치료하니까 너무 아프다. 그래서 정신이 잠시 나간 것 같기도 하고... 게임 전자책도 얼른 업데이트 해야하는데... 뭔가 집중을 못하는 상태인 것 같은 이유는 뭘까?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0